해외여행

나트랑 머드온천 탑바 머드 스파 나트랑 가볼만한 곳 베트남 가족여행

rumzoo 2025. 4. 7. 17:44

 

오늘은 나트랑 가족여행 중에 방문한 탑바 머드온천 스파에 대한 후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더운 나라에서 온천이라니, 의아해하실 수도 있지만, 머드를 바르고 나면 오히려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한 체험이었답니다. 자연 속에서 수영도 하고, 요금도 저렴해서 가성비 좋은 관광지로 추천드려요!

 

 

탑바 머드온천 (THAP BA MUD BATH)
주소: 438 Ngô Đến, Ngọc Hiệp, Nha Trang, Khánh Hòa, 베트남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나트랑은 머드 스파로 꽤 유명한 곳이에요. 이번에 소개할 탑바 스파 말고도 아이리조트 머드온천, 혼땀 등 여러 곳이 있더라고요. 사실 혼땀은 배를 타고 섬으로 가야 해서 조금 어려운 점이 있고, 아이리조트와 고민했지만, 결국 더 조용하고 시끄러운 중국 단체 여행객들이 적다는 탑바로 결정을 내렸어요.

 

 

 

 

나트랑 시내에서 탑바 머드온천까지는 그랩을 타고 약 10~15분 정도 걸렸고, 요금은 약 12만 동 정도 나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차가 잘 잡히지 않아 조금 불편했지만, 주차장에 대기하는 택시들이 있어 가격을 조금 더 주고 14만 동에 숙소까지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어요.

 

 

탑바 머드온천 요금 안내
탑바 머드온천의 이용 요금은 코스에 따라 다르지만,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하니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주의할 점은 티켓을 구매할 때 수영장 이용권만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 제대로 스파를 즐기려면 프라이빗 미네랄 머드 베스 이용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수영장은 리조트에 멋진 수영장이 많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기에 적당해요.

 

 

▶나트랑 탑바 머드온천 체험 입장권 알아보기

 

https://m.site.naver.com/1FrI0

 

 

 

 

탑바 머드온천 체험
입장하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정원과 호수 덕분에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분위기가 완벽합니다. 방문할 때 준비물로는 수영복, 샴푸, 린스, 바디워시, 휴대폰 방수팩 정도만 챙기면 돼요. 탈의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짐은 보증금을 내고 락커에 보관하면 됩니다. 보증금은 약 2만 동 정도였고, 키를 반납하면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어요. 만약 수영복을 안 챙겼다면 찜질복을 대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체험 순서로는 먼저 몸을 미네랄워터로 샤워해야 하는데, 수압이 강하고, 물 맛이 살짝 짭짤한 게 특징이에요. 약 5분 정도 샤워를 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머드 스파를 즐길 준비가 된 거죠.

 

 

 

 

 

머드 스파 체험
머드 욕조는 성인 12명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부터, 34명이 들어갈 수 있는 큰 욕조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가족 단위로 2개의 욕조를 나눠서 사용했어요. 머드가 꽉 채워지기까지 기다리고 나면, 온도는 약 37~38도로 뜨거운 편이지만, 진흙이 묽어서 끈적거리지 않고 물처럼 부드럽게 느껴져요. 이때 약 20분 정도 몸을 담그고 힐링을 즐기면 됩니다. 머드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느낌이 들어 정말 좋았어요.

그런데 머드욕을 즐길 때, 밝은색 옷이나 수영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드가 묻으면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어두운 색을 선택하세요. 또한, 20분 정도가 지나면 직원분이 슬슬 나가라고 알려주는데, 너무 오래 머무는 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마무리 샤워와 릴랙스 타임
머드 스파가 끝난 후에는 다시 미네랄워터로 샤워를 하고, 하이드로테라피 샤워를 5분 정도 즐깁니다. 특이한 이름에 비해 특별한 건 없고, 강한 물줄기가 나오는 통로를 왔다 갔다 하면서 물 마사지만 받으면 됩니다. 그 후, 미네랄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약 30분간 릴랙스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온도가 적당히 따뜻해서 몸이 노곤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수영장과 폭포수 마사지
저희는 수영장 이용권도 함께 구매해서, 풀장에 있는 폭포수 마사지도 즐겼어요. 물놀이를 하면서도 온천수 특유의 미지근한 온도로 몸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었죠. 풀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나면, 내부의 레스토랑에서 간단하게 식사도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탑바 머드온천은 한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가족여행으로 하루 정도 시간을 내서 다녀오기에 딱 좋았어요.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정말 추천하는 곳입니다.

나트랑 가족여행의 색다른 경험을 원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나트랑 머드온천 포함 투어 - 나트랑 탑바 머드온천 체험 입장권

나트랑 탑바의 이색적인 머드풀에서 지친 나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해보세요! [ 이 티켓의 매력 포인트! ] • 몸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머드 목욕을 즐기며 진정한 힐

www.myrealtrip.com

 

 

 

 

 

나트랑 머드온천 포함 투어 - 나트랑 탑바 머드온천 체험 입장권

나트랑 탑바의 이색적인 머드풀에서 지친 나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해보세요! [ 이 티켓의 매력 포인트! ] • 몸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머드 목욕을 즐기며 진정한 힐

www.myrealtrip.com

 

 

 

728x90